흥미진진공주는 공주의 흥미로운 역사, 아름다운 자연, 즐거운 문화, 새로운 미래가 함께 어우러져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고 기분 좋은 감성과 새로운 영감을 전해주는 도시라는 뜻을 담고 있다. 두 개의 빛나는 원으로 표현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찬란했던 백제 번영의 도시 공주의 어제와 오늘, 그리고 내일을 밝혀주는 빛을 형상화했다.
흥미진진공주를 비롯해 공주시 마스코트인 ‘고마곰과 공주’ 등 공주시 브랜드는 2015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‘레드닷(Reddot) 디자인 어워드’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으로 한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.
흥미진진공주 브랜드는 현재 기념품 제작, 관광버스, 택시 등의 래핑광고, 지역 농·특산물 포장지, 홍보용 리플릿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. 공주한옥마을에선 공예품과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기념관도 운영 중이다.
공주시는 앞으로 브랜드 활용 범위를 더욱 넓혀 나갈 예정이다.
ⓒ 한국경제 & hankyung.com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관련뉴스